디지털 사이니지 전문기업 ㈜시스메이트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 표준인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 제도 중 하나다.
기업이나 관공서 등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는 조직이 표준에서 요구하는 환경경영체제 규격을 만족할 경우
제3자 인증기관의 심사를 거쳐 ISO 14001 인증 획득 자격을 부여한다.
시스메이트는 지난 2014년 고객 만족과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이를 유지 및 관리함으로써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규격을 획득한 바 있다.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는 “이번 ISO 14001 국제표준인증 획득에 그치지 않고, 환경 경영을 기업 경영의 방침으로 삼아
환경 문제와 오염 발생을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스메이트는 2013년 웹 개발업에 기반해 설립된 회사로, 이후 2015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연 매출 100억원이 넘는 디스플레이 전문 제조 기업으로 성장했다.
조달청 나라장터 시장에도 진입해 2017년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나라장터
‘영상정보디스플레이장치(디지털 사이니지)’ 품목군의 매출 및 매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지속적인 R&D 연구개발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해 교육용 키오스크, 비접촉 키오스크, 출입자명부 겸용 발열체크기 등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혁신성과 공익성을 갖춘 제품 창출을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캐소드 공용회로를 활용한 전력저감 디스플레이 정전류 회로장치와 같은 에너지절감 및 환경친화적 기술개발도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