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가기

SYSMATE SYSMATE

메뉴 열기
언론보도

시스메이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서 개발 기술력 선봬

2023.05.04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기업 ㈜시스메이트(대표 정종균)가 지난 4월 26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에서 자체 개발 기술력을 선보였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공공조달 시장의 판로 확대와 해외조달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공공조달 종합박람회로,
우수 조달물품 지정업체나 신기술·신제품 인증업체 등 조달청이 선정한 업체만 참가 가능하다.

시스메이트는 조달청으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영상정보 디스플레이 장치(사이니지, 멀티비전, LED전광판 등) 품질보증 조달물품 제조 기업으로
공공기관, 학교 외에도 민간기업과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스메이트는 올해 나라장터 엑스포에서 사이니지 (단독형, 스탠드형), 멀티비전(비디오월), 전자칠판을 포함
3종의 키오스크 시스템 (교육용 이지키오스크, AI 진로설계 메이저맵 키오스크, 정신건강 진단 교육 키오스크) 라인업을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그중에서 사이니지, LED전광판, 멀티비전에 탑재하여 사용하는 원격제어 솔루션 DIDMATE(디아이디메이트)와
전자칠판용 판서 소프트웨어 이지펜(EasyPen)은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GS 인증) 1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매끄러운 영상 송출과 간편한 제어 방식으로 품질과 편의성 두 가지 토끼를 잡았다는 호평을 받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정신건강 진단 교육 키오스크(MentalCare-Kiosk)는 관람객으로부터 가장 많은 문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현대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위하여 시스메이트가 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와 협력하여 개발한 키오스크 시스템이다.
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 임상 심리학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했으며 공인된 전문 심리분석 척도에 따라 면밀한 자가 진단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정신건강 진단 교육 키오스크는 오는 6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정식 등록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시스메이트는 기술연구소와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제품을 보장한다.” 라며
“디지털사이니지 전문 기업으로서 자체 개발은 물론, 기업 및 국가 산하기관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ㅣ 파이낸셜뉴스
기사 원문 보기